제2회 기업시민 연구공모전 최종발표 및 시상식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 제2회 기업시민 연구공모전 시상식 개최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으로 총 5팀 수상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에서는 기업시민에 관한 학술적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기업시민 연구공모전>을 개최하여 혁신적이고 우수한 연구를 발굴 및 지원하고 있다.
지난 11월 10일에는 그동안 진행된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시상하는 자리를 가졌다. 심사는 연구의 독창성, 연구 방법의 타당성, 그리고 연구의 효과성 등에 따라 평가되었으며, 그 결과 최우수 1팀, 우수 2팀, 장려 2팀 등 총5팀이 선정되었다.
최우수 논문으로는 성지영(전북대), 홍두승(서울대) 교수의 ‘기업시민 기반의 HR시스템이 조직몰입, 직무만족 및 창의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기업시민 Spirit화 연구’가 선정되었다. 이 논문은 포스코그룹이 기업시민 Spirit화를 추진하는데 있어 MZ세대를 중요하게 고려해야한다는 이론적, 실증적 근거를 제시하고 있으며, MZ세대 동기부여에 HPWS(High Performance Work System, 고성과작업시스템)가 상대적으로 더 효과적이라는 흥미로운 결과를 발표했다.
이 외에도 “기업시민의 진정성 인식 연구: 부정적 사건에 따른 인식과 위기커뮤니케이션의 효과(김기현 연구교수)”, “지속가능경영보고서공시여부가 기업의 타인자본비용에 미치는 영향(전홍민 교수)”, “순환경제에서 기업시민(김영두 교수)”, 그리고 “ESG 담론으로부터의 회사의 목적에 대한 고찰(김학유 군법무관)” 등 다양한 주제의 논문이 발표되었다.
포스텍 기업시민연구소는 앞으로도 기업시민에 관한 연구를 장려하고, 기업시민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우수한 역량을 지닌 연구진을 발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
댓글을 남겨주세요
이벤트에 참여하실 경우, 댓글과 함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해주세요.이메일주소를 입력해도 홈페이지 상에서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