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대·목포대 대학생, 포스코 광양제철소 현장 견학
2024년 1학기 「기업시민경영과 ESG」 교과목을 수강 중인 순천대, 목포대 학생 및 담당 교수진 36명이 광양제철소를 방문하여 광양제철소에 대한 이해와 기업시민 경영활동 사례를 학습하였다. 방문 프로그램은 광양제철소 인사노무그룹에서 주관하여 진행되었으며 △광양제철소 홍보센터 견학 △열연공장 견학 △포스코 명장 특강 △기업시민 프로젝트 주제 공유 등으로 구성됐다.
▲순천대, 목포대 학생 및 담당 교수진이 광양제철소 홍보센터에서 회사 소개 브리핑을 듣고 있다.
▲학생들이 소본부 회의실에서 광양제철소 제강부 조길동 명장의 특강을 듣고 있다.
▲특강 후에는 광양제철소 제강부 조길동 명장과 함께 다 같이 단체사진을 찍으며 마무리 지었다.
포스코의 현장 최고 기술인력인 포스코명장의 특강과 소통시간에는 광양제철소 제강부 조길동 명장이 연사로 나서 현장 최고 기술자가 되기까지의 역경과 노력을 생생한 스토리로 전달하여 대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받았다.
학생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시민 및 ESG 실천 아이디어 프로젝트를 위한 배경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으며 향후 한달 간 프로젝트를 수행하게 된다. 학교별 우수팀들은 5월 31일 서울 포스코센터에서 열릴 ‘포스코 ESG 레벨업그라운드’에도 참여할 예정이다.